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스포츠코칭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포츠 현장의 코치들은 본인이 코치하고 있는 참여자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연습 및 훈련방법을 적용하고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려고 노력합니다.
한국스포츠코칭학회는 스포츠 현장의 코치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과 실제 적용 가능한 코칭방법을 체계화하여 한국 스포츠 현장의 코칭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소위 스포츠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영국, 호주, 일본 등의 국가에서는 오래전부터 스포츠코칭 분야의 연구와 학회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왔습니다. 국제스포츠코칭학회, 아시아코칭학회 등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국스포츠코칭학회의 출발은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우리나라 스포츠코치들의 우수한 코칭 지식을 체계화하고 모든 코치들이 공유할 수 있는 이론을 제시하게 될 것입니다.
스포츠 팀은 코치의 코칭능력에 따라 선수와 팀의 경기력 발휘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수한 스포츠코치가 갖추어야 할 지식과 행동 요인을 알아보고 그러한 요인을 코칭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이 한국스포츠코칭학회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스포츠코칭에 관여하는 모든 코치들이 참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한국스포츠코칭학회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스포츠코칭학회 회장

장 혁 기 올림